안녕하세요, 여러분! '민간기업 폰트 시리즈'와 함께 다시 돌아왔습니다.
지난 시리즈에서는 현대적인 감각을 느낄 수 있는 ㈜우아한형제들의 폰트들을 함께 살펴봤죠. 오늘은 달콤한 기업, 롯데제과에서 제공하는 폰트들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여러분이 사랑하는 가나초콜릿과 연결된 '가나초콜릿체'와 설레임 아이스크림과 연결된 '설레임체'에 대한 이야기, 함께 시작해 볼까요?
㈜우아한형제들에서 제공한 폰트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목차
롯데제과 폰트
롯데웰푸드가 국민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가나초콜릿의 부드러움과 설레임의 시원함이 담긴 폰트, '가나초콜릿체'와 '설레임체'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가나초콜릿과 설레임의 특징이 어떻게 폰트에 적용되었는지 폰트의 콘셉트와 디자인을 살펴보러 가볼까요~
가나초콜릿체
'가나초콜릿체'는 가나초콜릿이 줄 수 있는 분위기와 풍미를 반영해 만들어졌습니다. 주요 디자인 주제는 판 형태로 된 초콜릿을 부러뜨릴 때의 경쾌한 느낌과 입 속에 넣었을 때 느껴지는 부드러운 맛이라는 두 가지 상반된 느낌을 동시에 담아내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글자에 미세한 기울기를 주어 정체와는 또 다른 주목성과 경쾌함을 주며, 전반적으로 곡선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가나초콜릿의 부드러운 맛을 연상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설레임체
'설레임체'는 설레임을 짰을 때의 형태를 따와 'ㅅ'과 'ㅇ'의 모티프를 유지하되,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형태 밸런스 조절을 했습니다. Milky한 형태의 폰트 모양과 설레임이 상기되는 포인트 요소들이 밀크셰이크 아이스크림을 대표하는 설레임을 상기시키도록 했습니다. 포인트의 유연한 곡선과 가독성이 있는 시원한 '설레임체'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저작권
개인이나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가나초콜릿체'와 '설레임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드립니다. 이는 소유권에 관한 내용이 아니며, 사용권에 관한 내용입니다.
'가나초콜릿체'와 '설레임체'의 지식재산권은 전적으로 롯데제과 주식회사("롯데제과")가 보유하고 있으며 사용자는 다양한 매체에 자유롭게 특별한 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로 폰트 자체를 양도하거나, 판매하는 등의 행위는 금지합니다.
또한,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위해 패키지 제품에 '설레임체'를 사용하는 것은 제한하고 있습니다. (패키지에 글씨 사용 불가하며, 상업용 및 온오프라인 제품 패키지에 사용을 금합니다.)
다운로드
롯데제과 폰트는 롯데제과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용(TTF)과 맥용(OTF)을 모두 지원하니 용도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혹시 TTF와 OTF의 차이를 잘 모르겠다면 이전 포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롯데제과의 '가나초콜릿체'와 '설레임체'는 그들의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따뜻한 감성과 정체성을 완벽하게 반영하고 있습니다. 폰트 하나하나에서 느껴지는 달콤함과 품질에 대한 노력은 우리가 일상에서 즐기는 제과 제품에 대한 애정을 더욱 높여줍니다. '민간기업 폰트 시리즈'의 두 번째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다음 시리즈에서는 또 다른 민간기업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폰트들을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으로 다음 포스트를 기대하며, 그때까지 행복한 폰트 생활 되세요!
롯데제과에서 제공한 '가나초콜릿체'와 '설레임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롯데제과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